지난 달 말. 정확히는 7월 26일에 토트넘 오피셜 트위터에 이런게 떴었지.
너무 좋아 소리지를 뻔-
그리고 또 하나의 트윗이 떴는데, 바로 에릭라멜라와 스왑딜로 건져온 스페인의 신성, 브리안 힐에 대한 트윗이었다.
사실 이 브리안 힐의 존재감을 잘 모르던 터라, 유튜브를 통해 스페셜 영상을 찾아봤는데...
활동량 겁나 풍부하고, 적극적이며, 예측하기 힘든 움직임과 창의적인 공간창출도 간간히 보이고 무엇보다 과감하다. 아주, 매우, 상당히 매력적인 선수이고 토트넘에 꼭 필요한 미들 자원임엔 의심의 여지없이 동의. 게다가 나이도 어려서 좁쌀영감이 엄청나게 좋아할 요소를 갖추고 있지.
사실 오피셜이 떴을 때엔 도쿄 올림픽에 스페인 대표팀으로 참여하고 있었던 터라 올림픽에서 내심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하고 있었는데, 경기장에 많이 나서진 못했고 4강에서 잠시 얼굴을 보였던 것 같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때도 역시나 번뜩이는 움직임이 눈에 띄어서 이번 시즌을 벌써부터 기대하게 만들었었지.
이제, 올림픽도 끝나고 이번주 개막을 앞둔 시점에 대체 이녀석은 언제쯤 모습을 보이나 궁금했었는데, 오늘 토트넘 유튜브에 드디어 이녀석의 모습이 등장!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 모습이었다! 필드 위에선 꽤나 여리여리해보였었는데 생각보다 다부진 체격. 거칠기로 유명한 EPL에서 공히 먹힐만한 피지컬엔 아직 못미칠 수 있겠지만 그래도 꽤 해낼 수 있을 것만 같다.
주 포지션이 윙어로 알고 있는데, 쏘니 모우라 등과 어떤 식으로 호흡을 맞추게 되려나? 단순히 직선적인 움직임보다 경기장 전체를 자유롭게 쓰게 두고, 알리와의 짜임새 있는 전략적인 전환도 꽤나 시너지가 날 듯 한데. 실제 경기에선 어떻게 보여질지 정말 여러모로 궁금하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건져낸 원석이니 잘 다듬어서 반짝반짝 빛났으면-